가수 신성 결혼 프로필 나이 가족 팬카페 고향 학력 본명 소속사 군대
가수 신성 결혼 프로필 나이 가족 팬카페 고향 학력 본명 소속사 군대
프로필
나이 : 1985년 7월 18일 출생. 39세
본명 : 신동곤
고향 : 충청남도 예산군
본관 : 평산 신씨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부모님, 누나 4
결혼 : 미혼
학력 : 충남도립대학교 전자과 전문학사
데뷔 : 2014년 앨범 '사랑의 금메달;
신체 : 185센치, 75키로, B형
군대 : 대한민국 공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 디엔시 이엔티, 뉴에라 프로젝트
팬카페 : https://m.cafe.daum.net/shinsengpen/_rec
가수 신성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가습기 보이스’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이후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하여 준우승을 차지했다.
불타는 트롯맨에서 TOP 7에 들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면서 불타는 신에손이라는 유닛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트롯 뿐만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는 올라운더 가수이다.
‘불타는 트롯맨’ 최종 준우승 차지, 당시 든 생각에 대해서는 “1등 아쉽긴 했지만 준우승 자리도 정말 큰 만족이었다. 사실 결승 무대 올라갈 때 하위성적으로 쉽지 않게 올라왔는데 결과가 좋아 깜짝 놀랐다. 그만큼 국민분들께 가수로서 인정받았다고 느껴졌달까”라며 미소 지었다.
‘불타는 트롯맨’ 나가기 전 유튜브 촬영차 성남천지신당 선생님을 만난 일화에 대해 “천지신당 유튜브 촬영차 선생님을 만난 당시에 ‘미스터트롯2’와 ‘불타는 트롯맨’ 중 고민이 많았었는데 선생님께서 ‘당신은 불타는 트롯맨 나가야 돼. 거기서 잘될 거야’라는 말씀에 용기를 얻었다. 선생님 말씀대로 잘 풀려서 기분 좋았다”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유튜브 채널 신성 newstar 운영 중 분장까지, 개그 욕심 있는 편인지도 물어봤다. 그는 “예능돌이 되고 싶은 욕심이 있다. 요즘 부캐릭터를 많이 활용하니 유튜브만큼은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분장을 시도하게 됐다. 재밌어하는 분들도 있고 무서워하는 분들도 있고 반응은 반반이다”라며 웃어 보였다.
롤모델로는 “배호, 남진, 나훈아 세분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라고 꼽았으며, 본인이 바라본 자신은 어떤 사람인 것 같은지 묻자 “활발한 성격이며 일에 있어서는 계획대로 움직이는 스타일”이라고 요약했다.
2025년 1월 12일, 1월 19일에 걸쳐 방영된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37차 경연에서 부드러~운 마시멜로처럼 여러분의 마음속에 녹아들게요! 마시멜로 쿠키라는 가명으로 참가해서 중저음을 살린 감동적인 무대들을 선보이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가습기 보이스’ 신성이 화보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흑과 백’을 콘셉트로 한 화보 촬영에서 신성은 다크한 무드와 쿨한 콘셉트를 찰떡 소화하며, ‘다크 신성’과 ‘쿨 신성’의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신성은 MBN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서 최종 준우승을 차지한 데 대해, “1등이 아쉽긴 했지만 준우승 자리도 큰 만족이었다”라고 웃어 보였다.
“결승 무대에 올라갈 당시 하위 성적으로 쉽지 않게 올라왔는데, 결과가 좋아 깜짝 놀랐다”는 신성은 “그만큼 국민 분들께 가수로서 인정받았다고 느껴졌다”라며 국민 투표단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신성은 자신의 근황에 대해 “신곡 발표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4월 1일 발매를 앞둔 ‘얼큰한 당신’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조니 뎁, 황장군 등 ‘파격 분장’을 감행한 데 대해 “‘예능캐’가 되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며 “요즘은 ‘부캐’를 많이 활용하는 만큼, 유튜브만큼은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시도하게 됐다”는 비화를 밝히기도.
마지막으로 신성은 “배호, 남진, 나훈아 선배가 가수로서의 롤모델”이라면서 “‘신성’하면 떠오르는 히트곡이 있는 가수가 되는 게 목표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연기에도 도전해보고 싶다”라는 꿈을 전했다.
한편 MBN ‘불타는 트롯맨’ 준우승자 신성은 MBN ‘불타는 장미단’, ‘한일톱텐쇼’, MBC ON ‘트롯챔피언’, KBS2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등을 통해 ‘대세 트로트 가수’로서의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는 한편,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꼬꼬무)’, MBC에브리원 ‘거침없이 스매싱! 핑퐁스타즈’,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채널A ‘4인용 식탁’, JTBC ‘아는 형님’ 등 다채로운 방송 활동을 이어 나가며 예능인으로서도 맹활약하고 있다.
2012년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적이 있었다. 당해 상반기에 고향에서 개최된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같은 해 상반기결선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충남 예산 출신인 것 덕분에 농사에 해박하다. 6시 내고향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이 점이 더욱 두드러졌다. 유튜브 방송 또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 아재개그를 자주 하는 편이다. 오죽하면 박구윤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서 ‘아재개그의 대마왕‘이라는 말을 들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첫 출연 당시 스스로를 충남 예산에서 온 ‘눈웃음 폭격기’라고 소개했는데, 자신의 강점인 구수한 중저음을 잘 살려서 남진의 ‘빈 지게‘를 완벽하게 불렀으며, 이 때 ‘가습기 보이스’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3살 형인 동료 가수 신유와 같은 평산 신씨에 항렬까지 같다. 게다가 신장도 비슷하고 외모도 묘하게 비슷하게 생기고 본관도 같아서 둘을 헷갈려 하거나 형제인 줄 아는 사람이 은근 있다고 한다. 김경민과 인연을 맺은 것도 이 때문이다. 이 외에도 신성우, 신동엽, MC몽, 신동과도 같은 항렬이다.
자전거 라이딩이 취미다. 예전에는 본명으로 활동했다. 충청도 출신답게 한화 이글스의 골수팬이다. 수지처럼 청순한 스타일인 분이 이상형이라고 한다. 한강과 친분이 있어 트롯 전국체전 당시에 응원도 해줬다.
미스터트롯 참가자들 중에서 류지광과 동갑내기 친구이며, 자전거 타기라는 같은 취미 덕분에 친해졌다고 한다. 사랑의 콜센타에서 고막남친 특집, 여름 특집, 트롯 전쟁 2차전, 콜센타 대전 4번으로 최다 출연한 인물이다.
아재개그를 지나치게 좋아해서 가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신박하게 아재개그를 선보이고 다닌다. 그러나 멤버들은 하루종일 듣다 보니 반응이 시들시들하다고 한다.
한 때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신랑수업에서 개그우먼 박소영과 커플 기믹으로 출연한 적 있으나, 이런 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커플 기믹이 다 그렇듯이 두 사람이 하차하면서 이는 자연스럽게 깨졌다. 그리고 박소영은 하차한지 1년도 채 지나지 않아서 전직 야구선수인 문경찬과 결혼하며 예능에서의 커플 컨셉이 다 부질없음을 보여주는 예시 중 하나가 되었다.
한일톱텐쇼에서 손태진과 고정출연을 하고 있는중이며 일본팀의 TOP 7중에서 마코토와 카노우 미유와 엮이면서 삼각관계를 형성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둘과 듀엣도 같이 하였으며 나중에는 아예 셋이서 딱 한번 그룹을 결성하여 경연을 펼치기도 했다. 그러다가 26회를 끝으로 마코토와 카노우 미유를 포함한 일본가수 6인이 한꺼번에 잠정적으로 하차함으로써 방송에서 삼각관계 기믹을 더 이상 볼수가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