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서주는 <미스트롯3>에서 1위 진을 차지하면서 그동안 많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역대 최연소 나이로 우승자가 되었다. 방송 무대 경험도 거의 전무하였지만 가창력과 목소리 하나만으로 출사표를 던져 마침내 우승 타이틀을 거머쥔 정서주. 특히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로는 부드럽고 청아한 음색으로 미스트롯3에 등장하자마자 심사위원 전체를 비롯해 시청자들까지 단숨에 휘어잡았다.
정서주 프로필
나이 : 2008년 7월 9일 출생. 16세
고향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가족 : 부모님, 오빠
신체 : 158센치
학력 : 호암초등학교 졸업 - 동아중학교 졸업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
데뷔 : 2022년 9월 26일 앨범 '꽃들에게'
소속사 : 워너 뮤직 코리아
MBTI : ESFP
공식 팬카페 동분서주 : https://cafe.daum.net/loveseojoo
2008년생의 불과 만으로 15살 때 <미스트롯3>에서 여러 경쟁 참가자들을 제치고 최연소 우승자가 된 정서주는 이 전까지만 해도 방송 무대 경험조차 전무했지만 자신의 강점인 보이스, 음색만으로 모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22년 9월에는 첫 앨범인 '꽃들에게'를 발매하면서 가수로서 정식 데뷔한 정서주는 이제 3년차가 되었으며, 경연이라는 커다란 산을 넘고 우승까지 차지하는 대단한 업적을 이루었지만 여러 기라성 같은 트로가수들과 비교하면 나이도, 경력도 아직은 애기애기한 신인가수이다.
<미스트롯3>라는 국내 최고의 대형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라는 타이틀이 간혹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무대를 마치고 나면 후련함을 찾아온다고 하는 정서주. 그녀는 "미스트롯3에 출연 당시엔 경연 무대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많았는데, 이렇게 무대에 계속 서면서 경험을 쌓다보니 점차 무대의 두려움이 없어진 것 같다. 소리를 어떻게 내는지도 경연에 오르면서 많이 깨닫고 배운 것 같다"라고 회상하기도 했다.
특히 정서주는 <미스트롯3>를 무사히 성공적으로 치를수 있었던 것은 어머니의 존재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녀는 "어머니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면서 " 20년 동안 부산에서 직장 생활을 해오시던 어머니가 나 때문에 직장을 관두시고 함께 서울로 올라오셨다. 경연을 할 때도 어머니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털어놓았다.
트로트 가수를 하기로 한 계기는 초등학교 6학년 시절에 <미스터트롯>이 한창 방영되고 있었는데, 어린 아이로 참가했던 또래 정동원을 보고서 트로트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의 정동원을 보고선 정서주는 "내 또래인데 어찌 저리 노래를 잘할까"라며 놀라워 했다고... 또한 롤모델로는 여자 트로트 가수가 아닌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을 롤모델로 꼽았다. 이유는 트로트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본인만의 스타일로 잘 소화하는 것을 보고서 자신도 특정 장르에만 머무르지 않는 '장르 불문'의 가수가 되고 싶다고 한다.
여담으로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은 아이폰14 pro이며 좋아하는 음식은 닭발과 산낙지를 좋아한다고 한다. 노래 말고 잘하는 것은 복화술로, 예전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직접 복화술을 보여주기도 했다. 2024년 4월 22일에는 고향인 부산광역시 소통 캠페인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으며, 얼마 후 6월 14일에는 남해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정서주 노래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