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경 시의원 프로필 나이 재산 남편 종교 지역구 고향

by 노란 돌고래 2026. 1. 9.
반응형
김경 시의원 프로필 나이 재산 남편 종교 지역구 고향

 

 

프로필

 

나이 : 1965년 2월 26일 출생. 60세

고향 : 서울특별시
거주지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본관 : 김해 김씨

현직 :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학력 : 선화예술학교 졸업 - 정신여자고등학교 졸업 - 연세대학교 심리학 학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멀티미디어교육학부 교육학 석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부 교육학 박사

소속 정당 : 무소속

지역구 : 서울특별시 강서구 제1선거구

시의원 대수 : 10, 11

소속 위원회 : 문화체육관광위원화 위원장

 

 

경력

 

한양여자대학교 아동복지교육과 교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의원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예산정책연구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비상근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심사 위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공천관리심사 재심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홍보소통위원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서울시당 유세단장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선출직공직자 평가위원
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위원회 위원장
서울시 공부모임 대표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1965년 2월 26일에 태어났다. 이후 선화예술학교(現 선화예술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 멀티미디어교육학부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부에서 교육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의회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21년 7월 27일, 서울주택도시공사(구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에서 김현아 후보자가 대표로 있는 사단법인 도전포럼의 허술한 기부금 운영 관리와 자가보고서 거짓 기재문제를 지적하며 후보자의 도덕성 및 조직경영 능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의회 강서구 제1선거구에 출마하여 국민의힘 김용원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동시에 강서구 지역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후보 출마자 중 유일하게 이겼다. 아무래도 본인이 개발을 내세운 인물론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 강서구 갑 지역구를 두고있는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측에 공천 헌금으로 1억 원을 건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수사가 본격화되자 미국으로 도피성으로 출국하였다. 원래 공천이 보류되었다가 공천 헌금으로 1억 원을 건넨 강선우 의원이 구제해서 단수공천된 것으로 드러났다.

 


2023년 5월 18일,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대법원 판결로 직을 잃으면서, 구청장을 뽑는 2023년 하반기 보궐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이 높아보였으나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현직 의원의 공천을 배제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못했다.

 


2025년 9월 30일, 특정 종교단체(통일교 재단인 선화예술(중)학교 출신인 점과 진종오 의원의 언급으로 미루어 볼 때 '통일교'로 추정됨.) 신도 3000명의 당비를 대납하려 한 의혹이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에 의해 제기됐으나, 서울시 사격연맹 간부가 "내년 선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해 당원 가입과 절차를 안내했을 뿐이며 이에 대한 악의적 조작과 명예훼손에 강력히 대응하고 당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10월 2일 탈당한 뒤 진실을 밝히고 떳떳하게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2026년 1월 7일, 김경 시의원은 미국 체류 중 기존 계정을 탈퇴하고 새 계정으로 텔레그램에 가입했고 카카오톡도 재가입했다. 이어 강선우 의원의 공천 의혹과 관련된 인물들도 텔레그램을 탈퇴한 것이 알려지며 증거인멸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다. 이에 주진우 의원은 "경찰이 출국금지를 미적거리는 사이 유유히 미국으로 출국한 김 시의원이 증거 인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수사팀은 지금 증거인멸 하라고 광고하느냐"고 비판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