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두나 나이 류승범 전 남자친구 결혼 신하균 프로필 키 성형 영화 리즈
한편 1998년 패션지 모델로 데뷔한 배두나는 한국 영화와 드라마 섭렵은 물론이고 할리우드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 '주피터 어센딩'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연말에는 쿠팡 오리지널 드라마 '가족계획'에 출연하면서 류승범과 호흡을 맞추면서 높은 조회수 기록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배두나는 어느덧 40대 중후반이지만 아직 미혼 싱글인데, 과거 2013년에는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 방송에서 3년 동안 사귄 일반인 남자친구가 있었지만 2년 전에 헤어졌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2012년 개봉한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어 글로벌 커플로 화제를 모았던 짐 스터게스와 3년 만인 2015년 결별 소식을 알렸다. 그리고 배우 신하균하고는 영화 '복수는 나의 것'을 통해 공개 연애를 하기도 했다.
프로필
나이 : 1979년 10월 11일 출생. 45세
고향 :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체 : 170.5센치, 49키로, O형
가족 : 아버지 배종덕, 어머니 김화영, 오빠 배두한, 남동생 배태한
결혼 : 미혼
학력 : 서울재동국민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중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연극영화학 중퇴 - 건국대학교 예술대학 영화예술학 학사
데뷔 : 1998년 3월 '쿨독' 카탈로그 모델
소속사 : 굿맨스토리
MBTI : INFP
종교 : 무종교
출연 작품
영화 : 링, 플란다스의 개, 청춘, 고양이를 부탁해, 복수는 나의 것, 굳세어라 금순아,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튜브, 린다린다린다, Tea Date, 괴물, 공기인형, 인류멸망보고서, 코리아, 클라우드 아틀라스, 도희야, 주피터 어센딩, 터널, 장옥의 편지, 마약왕, 페르소나 러브 세트, 아이엠히어, 브로커, 다음 소희, Rebel Moon - 파트 1: 불의 아이, Rebel Moon - 파트 2: 스카기버, 바이러스
드라마 - 학교, 광끼,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사랑의 유람선, RNA, 자꾸만 보고싶네, TV 영화 스토리 미스 힙합 미스터 록, 엄마야 누나야, 오픈드라마 남과 여 너는 사랑이라고 말하지 나는 욕망이라고 생각해, 위풍당당 그녀, 로즈마리, 떨리는 가슴, 썸데이,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공부의 신, 글로리아, Sense8, 비밀의 숲, Sense8 시즌2, Sense8 스페셜 에피소드, 최고의 이혼, 킹덤 시즌1, 킹덤 시즌2, 비밀의 숲2, 고요의 바다, 가족계획
경상남도 출신으로 어머니가 배우인 김화영이다. 어머니의 영향도 있지만 어머니 주변에 대단한 배우들이 많아 그들의 영향을 받았다. 한양대에 다니던 1998년에 모델 에이전시에 발탁되었다. 전공을 연극영화로 바꾸고 TV 드라마 《학교》에 출연하면서 프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2000년 영화 《플란다스의 개》에서 다른 여배우들이 기피하는 노 메이크업 연기를 했다. 배두나는 이 영화를 하면서 여배우로서 자각하게 되었다고, 자신의 연기인생을 바꿔놓은 영화라고 말했다.
2001년 고양이를 부탁해, 2002년 복수는 나의 것에 출연했다.2003년 출연한 튜브와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가 성적이 저조했다. 이후 배두나는 잠시 영화를 쉬기로 했다. 쉬는 시기에 배두나는 사진을 찍고 사진에세이집을 내었다. 그리고 TV와 연극에 출연했다. 2006년 배두나는 봉준호의 영화 괴물에 출연했다. 영화를 위해 수개월간 양궁을 연습했다. 2009년 공기인형에 출연한 뒤 칸 영화제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다. 이를 본 워쇼스키 형제가 2011년 클라우드 아틀라스에 출연시켜 영어권까지 이름을 알렸다. 이후 워쇼스키 형제와는 주피터 어센딩, Sense8까지 계속 작업하게 된다.
2014년 럭셔리하우스브랜드 루이비통의 아트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에 의해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되어 모든 공식 행사에서 루이비통 제품을 착용하는 것은 물론, 매회 개최되는 패션쇼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2016년에는 봄/여름 광고캠페인 모델로 선정되어 전세계에 얼굴을 알렸고, 2017년 일본 교토에서 열린 크루즈 컬렉션에 런웨이 모델로 깜짝 등장하여 피날레를 장식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미국아카데미시상식을 주관하는 미국예술과학아카데미의 회원으로 위촉 되었다.
2019년 1월 25일 공개된 넷플릭스의 《킹덤》에서 의녀 서비 역할을 맡으며 최초로 사극에 도전했다. 씨네21 인터뷰에 따르면 상층부와 하층부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이고 시즌제 드라마라 어떻게 되어도 말이 되도록 연기하고 있다고. 그런데 오픈 후 때아닌 연기력 논란이 일었다. 대사 처리에 현대 어투와 사극 어투가 섞여서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버렸다는 비판이 있었다. 어차피 정통 사극도 아닌데 별로 거슬리지 않았다는 의견도 있으나, 싫어하는 사람들은 매우 싫어하는지라 호불호가 갈렸다. 2020년 8월 15일 《비밀의 숲 2》에서 한여진 경감으로 다시 돌아왔다. 검경 수사권 대립이라는 지극히 정치적인 주제임에도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및 넷플릭스 탑 1을 유지하며 순항하였다. 주제가 검경 대립이다 보니, 전편보다 대사 분량도 상당히 늘고 여진의 비중이 거의 시목과 대등하게 올라서서 팬들은 대만족이다.
2022년 1월 16일 '도희야'의 정주리 감독의 8년 만의 신작 '다음 소희'의 첫 촬영에 들어갔다. 영화 '다음 소희'는 콜센터로 현장실습을 나가게 된 여고생 소희가 겪게 되는 사건과 이에 의문을 품는 여형사 유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라고 알려졌으며, 배두나는 형사 유진 역을 맡았다. 브로커가 제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다음 소희가 국제비평가주간 폐막작으로 선정되면서 경사를 누리게 되었다. '다음 소희'에서의 연기로 큰 호평을 받았다. 이 영화로 배두나는 부일영화상에서 유현목영화예술상,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을 수상했다.
2024년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가족계획(드라마)》에서 브레인 해킹 기술을 가진 한영수를 분하여 류승범, 백윤식과 함꼐 공연했다. 쿠팡플레이에서 첫 주부터 1위를 하고 극이 전개되면서 첫 회차 대비 시청량 425%가 증가하며 흥행에 성공한다. 최근 들어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가 주를 이었다면 이 시리즈의 캐릭터는 정의롭지도 않고 나쁜 구석이 있는 캐릭터인데 이를 잘 소화해 내며 배두나의 연기 변신에 성공한다. 특히나 감정 표현이 서툰 캐릭터기에 평소 얼굴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배두나에겐 어려운 과제일 수 있지만 걱정이 무색하게 신들린 연기로 기염을 토해냈다. 배두나는 이 시리즈를 제안받고 촬영까지 무려 1년을 기다렸다고 한다.
2019년 하반기에 촬영했던 강이관 감독의 첫 상업영화 《바이러스》를 김윤석 배우와 함께 2025년 4월 중순에 선보일 예정이다. 촬영 직후 코로나 대유행으로 영화에서 그린 바이러스와 현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상태가 확연하게 달라 무기한 개봉 연기가 되었다. 2025년이 되어서야 배급사를 갈고 창고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 2025년 1월 르메르 2025 F/W 컬렉션 런웨이에 깜짝등장한다. 모델 못지않은 캣워크로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