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는 2011년 블락비 그룹 출신으로 연예계 첫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에 계속 블락비의 유닛 활동과 솔로 활동을 겸하며 활동하였다. 연기자로 변신해서는 <호텔 델루나> <마우스> <굿파트너> 등 출연하였고, 예능에서는 <신서유기> <대탈출> <놀라운 토요일> 등 여러군데 출연해 활약하는 등 만능엔터테이너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피오 프로필
나이 : 1993년 2월 2일 출생. 31세
본명 : 표지훈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신체 : 키 180센치, 몸무게 80키로, 혈액형 B형
가족 : 아버지 표진웅, 형제 X
학력 :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졸업 - 중암중학교 졸업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졸업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전문학사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재학
군대 : 해병대 병장 만기제대
소속사 : 아티스트컴퍼니
종교 : 개신교
MBTI : ESFJ
가수로서 피오는 매우 낮은 저음의 보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것을 블락비의 멤버들과 팬들은 이른바 '동굴 목소리'라고 부르는데, 팬들 사이에서도 통하는 동굴 목소리로 랩을 할 때는 목소리를 올리는 편이다. 이런 보이스 때문에 웃음 소리만 들어도 바로 누군지 알아챌 수가 있다. 또한 여러 블락비 음반 노래들을 다 들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노래 들으면서 유독 낮고 거친 보이스가 흘러 나온다면, 그 파트는 피오의 파트인 것. 피오는 보이스 자체가 얼마나 굵은지 헬륨 가스를 마시더라도 쉽게 얇아지지가 않는다. 높아져 봐야 보통 남자 목소리의 수준으로 보면 된다.
드라마 연기 활동을 할 때는 피오가 아닌 본명인 표지훈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7년부터 조금씩 드라마에 모습을 비추면서 평소 자신의 이미지와 비슷한 역할들을 주로 맡았다. <호텔 델루나>에서 다만 우는 건지, 웃는 건지 알수 없는 어색한 표정 연기로 당시 연기력 논란이 있었고, 하지만 이후 캐릭터 본연의 모습에 어우러지면서 주변 인물들과 같이 극 중에서 감초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다. 그래서 '델요미'라는 귀여운 호칭까지 들었고, 2020년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에서는 극 중 상대역 백수민 배우와 키스신을 선보이는 등 연기자로서 한층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평소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 알려진 피오. 그는 <신서유기>와 <강식당>에서 숨겨논 요리실력을 발휘한 바가 있는데, 강식당에서는 사장과 다른 직언 모두 요리 실력이 비슷하여 어쩔 수 없이 직원 식사를 혼자서 챙기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그런데 몇년 전, <블락비의 사생활>에서는 짜장라면에 대파를 넣으려고 가위로 자르는데 잘 안 잘리고 대파 속의 진득한 액체들만 흘러 나왔었다. 이러한 모습을 유추해 보면 예전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요리를 배웠고, 군 복무 시절엔 군인요리대회 방송의 진행을 맡았었다.
이미 위너의 멤버 송민호와 오래전부터 친하게 지내온 절친사이로 많이 알려져 있다. 피오의 피셜에 의하면 송민호가 노란머리에 노란 패딩을 입고 있었는데 이 모습에 반해서 친구하자고 건넸다고 한다. 이후 당일날 바로 집으로 초대하여 같이 잠을 자기도 하고, 같은 학교에 재학했으며 같이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리고 <신서유기5>에서 함께 출연하면서 실제 친구로서 찐친모드를 보여주기도 했다.
피오는 아이돌 중에 성실하게 군복무를 이행한 한 사람으로서 일반 현역입대가 아닌 해병대로 자원 입대를 하였다. 처음에는 만 27세부터 29세까지는 신체등급 1급임에도 일반병으로 지원했다가 계속 탈락했었고, 나중에 고등학교 출석일수가 부족해서 탈락한 것을 알게 된 피오는 어떻게 해야 해병대로 입대할 수 있을까 알아보다 군악병 모집 시험을 보게 되어 들어가게 되었다. 한편 입대 후 <나는 대한민국 국군 셰프다>에서 MC 진행을 맡기도 했다.